영화 [탈주] 정보 및 줄거리, 등장인물 소개
정보
개봉날짜 2024년 7월 3일, 러닝타임 94분, 12세 이상 관람가
영화 [탈주]는 철책 반대편의, 내일이 있는 삶을 꿈꾸는 병사 규남과 그를 막아야 하는 보위부 장교 현상이 목숨을 건 탈주와 추격전을 그리는 영화입니다. 영화 [삼진그룹 영어토익반]으로 특유의 감각과 연출을 보여준 이종필 감독 작품입니다. 그리고 2022년 청룡영화제에서 이제훈 배우는 구교환 배우에게 꼭 한번 같이 연기를 해보고 싶다며 손하트를 날리는 재미있는 상황을 만들었고, 구교환 배우 또한 손가락 하트를 같이 날리며 청룡커플 두 배우의 만남이 영화 [탈주]로 성사되었습니다.
줄거리 소개
“내 앞 길 내가 정했습니다” 휴전선 인근 북한 최전방 군부대. 10년 만기 제대를 앞둔 중사 ‘규남’(이제훈 배우)은 미래를 선택할 수 없는 북을 벗어나 원하는 것을 해 볼 수 있는 철책 너머로의 탈주를 준비한다. 그러나, ‘규남’의 계획을 알아챈 하급 병사 ‘동혁’(홍사빈 배우)이 먼저 탈주를 시도하고, 말리려던 ‘규남’까지 졸지에 탈주병으로 체포된다. “허튼 생각 말고 받아들여. 이것이 니 운명이야” 탈주병 조사를 위해 부대로 온 보위부 소좌 ‘현상’(구교환배우)은 어린 시절 알고 지내던 ‘규남’을 탈주병을 체포한 노력 영웅으로 둔갑시키고 사단장 직속보좌 자리까지 마련해 주며 실적을 올리려 한다. 하지만 ‘규남’이 본격적인 탈출을 감행하자 ‘현상’은 물러설 길 없는 추격을 시작한다.
등장인물 소개
이규남 역 - 이제훈 배우
"미래가 정해져 있는 북이 아닌, 남에서의 새로운 삶을 꿈꾸는 북한군 병사"
[대표작: 도굴(2020), 사냥의 시간(2020), 아이 캔 스피크(2017), 박열(2017), 파파로티(2013) 등]
리현상 역 - 구교환 배우
"규남의 탈주를 막기 위해 추격하는 정보기관인 북한 D.P 보위부 장교"
[대표작: 길복순(2023), 러브빌런(2022), 모가디슈(2021), 반도(2020), 메기(2019) 등]
동혁 역 - 홍사빈 배우
[대표작: 화란(2023), 만인의 연인(2022), 선잠(2020), 유열이 음악앨범(2019) 등]
영화 [탈주] 메가박스 회원 시사회
메가박스에서 영화[탈주] 회원 시사회를 엽니다. 쫓고 쫓기는 극한의 추격액션인 영화 [탈주] 메인 예고편을 감상하고기대평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영화 [탈주] 회원 시사에 초대된다고 합니다. 영화 개봉을 3주 정도 남겨놓고 메가박스 회원 시사회로 영화 [탈주]를 먼저 만나 볼 수 있다는 게 정말 뜻깊은 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. 응모기간은 6월 10일(월)까지이며 당첨자 6월 14일(금)에 발표됩니다. 신청양식은 예를 들어 "[메가박스 지점명] 영화 탈주 기대 됩니다." 식으로 남겨 주시면 됩니다. 시사일정은 6월 17일(월) 오후 8시 - 메가박스 코엑스점 / 6월 20일(목) 오후 8시 - 메가박스 강남, 고양스타필드, 남양주현대아울렛 스페이스원, 대구 신세계, 대전 신세계 아트앤사이언스, 목동, 부천스타필드시티, 분당, 사상, 상암월드컵경기장, 세종나성, 송도, 수원AK플라자, 안성스타필드, 이수, 하남스타필드, 홍대 입니다. 당첨 시 1인 2매의 티켓이 제공됩니다. (신분증 필참/좌석선택불가) 당첨 후 신청극장 변경은 어려우며, 당첨자 발표는 홈페이지/모바일에서 확인 가능하며, 당첨된 고객 대상으로 별도 안내문자 발송 예정입니다. 안내문자 삭제 시 재발송은 어려우니 확인해야 합니다. 당첨된 티켓도가 불가능합니다. 판매 등 불법 거래 적발 시 사전 고지 없이 당첨이 취소될 수 있으며, 당첨자에 한해 1시간 전부터 현장에서 본인 확인 후 선착순 티켓 배포가 진행됩니다. 특히 신분증으로 개인정보 확인 후 배부되니 꼭 본인 신분증 지참을 하여야 합니다.
영화 [탈주] 기대 총평
영화 탈주는 남한으로 탈주를 꿈꾸는 10년 차 북한병사 규남(이제훈 배우)과 규남이 탈주를 막기 위해 그를 쫒는 북한 보위부 장교 현상(구교환 배우)이 대치하며 서로 다른 목적을 가진 두 사람이 펼쳐낼 숨 가쁜 질주와 추격에 대한 호기심을 끌어올리고 있습니다. 영화 [탈주]의 론칭 예고편을 보면 남과 북이 경계선에서 생사를 건 추격전을 펼치는 규남(이제훈 배우)과 현상(구교환 배우)이 모습을 그리고 있습니다. "아무도 여기서 살아서 빠져나갈 수 없어"라고 경고를 내뱉으며 규남(이제훈 배우)을 맹렬하게 쫒는 현상(구교환 배우)과 "죽어도 내가 죽고 살아도 내가 산다"는 굳은 다침을 외치며 새로운 삶을 향해 내달리는 규남(이제훈 배우)의 모습이 눈을 뗄 수 없는 긴장감을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. 특히 규남(이제훈 배우)의 탈주를 막기 위해 추격하는 정보기관인 북한 D.P 보위부 장교로 나오는 현상역의 구교환 배우는 이미 넷플릭스 시리즈 [D.P(2021-시즌1/2023-시즌2)] 에서 탈영한 군인들을 찾아서 데려오는 헌병대 군인으로 연기한 바 있습니다. 개봉할 영화 [탈주]에서는 북한군 D.P로 나와 비슷하면서도 다른 연기를 보여줄지 기대가 됩니다. 그리고 영화[모가디슈(2021)] 에서
북한군 대사관 요원으로 나와 북한말에 대한 어색함 없는 연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. 이미 2년 전에 예고된 청룡영화 남남커플인 이제훈, 구교환 두 배우가 보여줄 연기 케미가 기대되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.